본문 바로가기
천년 역사문화도시 경주, 시민과 함께 문화와 예술의 미래를 열다.

(재)경주문화재단

홍보·보도자료

홍보·보도자료

2023 은빛발레리나 STAGE 예술 교육, 공연으로 꽃피우다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23-12-11
  • 조회수
    230

2023 은빛발레리나 STAGE

예술 교육, 공연으로 꽃피우다

 

올해 3회 맞는 은빛발레리나 STAGE’

생애전환기 중장년층의 생활예술 무대

1216, 경주예술의전당에 오른다

 

()경주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23 은빛발레리나 STAGE’의 세 번째 무대가 오는 1216일 오후 5시 경주예술의전당 원화홀에 오른다. 수강생들의 무대와 2인극 초대 무대까지 다채로운 구성으로 일반 관객에게도 문을 열 예정이다.

 

은빛발레리나는 경주예술의전당 예술아카데미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60세 이상 여성 수강생들의 실버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기존 상하반기 12강에서 16강으로 확대 개편해 18년도를 시작으로 올해로 6년째 해를 맞은 발레 프로그램이다. 단순 실기수업이 아닌 생애전환기 수강생의 자기성찰력을 높이며 지역의 생활예술인으로서 공동체성을 확립하는 예술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어 지역문화예술의 저변확대와 문화적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하여 은빛발레리나 Stage’로 발표회를 펼친다. 은빛발레리나 프로그램의 강사인 전효진 교수의 지도로 총 22명의 수강생과 전문 무용수의 2인무로 풍성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경주문화재단 측은 이번 발표회로 가족 중심의 다양한 지역민이 경주예술의전당을 방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어린이와 노년층까지 다양한 시민들을 공연장으로 이끌어 사업 수혜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민의 생활문화예술 향유를 보다 확대할 것으로 예상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주예술의전당(www.garts.kr / 054-777-6307)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