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년 역사문화도시 경주, 시민과 함께 문화와 예술의 미래를 열다.

(재)경주문화재단, 경주예술의전당

홍보·보도자료

홍보·보도자료

경주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문화도시특화조성사업, <문화도시 탐사단>모집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22-04-11
  • 조회수
    633

경주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문화특화조성사업,

<문화도시 탐사단> 모집

 

사람과 마을을 기록으로 잇는 아카이빙 프로젝트

오는 0415일까지 <문화도시 탐사단> 모집

 

경주시와 ()경주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은 시민문화 역량강화와 지역 사회의 문화산업생태계 조성으로 지속가능한 문화도시로의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경주 읍면동의 지역 문화 자산을 시민이 주체적으로 수집하고 기록하여 매거진을 발간하고자 한다. <문화도시 탐사단> 모집을 통한 매거진 발간으로 권역 간 문화적 소통 환경을 조성하여 경주 시민의 문화 교류 기회가 확대될 것을 기대한다.

 

아카이빙 프로젝트 <문화도시 탐사단>은 경주 권역이 지닌 특유의 문화자산과 콘텐츠를 직접 발굴하고 아카이빙하는 프로젝트다. 시민이 직접 동네의 문화와 이야기를 기록하고 지속적으로 아카이빙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

 

<문화도시 탐사단>은 만 18세 이상의 경주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탐사단 15명을 선발하여 권역별 연간 2회의 동네 매거진을 제작한다. 선발 시 매거진 발간에 관한 기초 및 역량 강화 교육 기회 제공, 탐사단 위촉장 발급, 소정의 활동비, 분기별 매거진 제작비가 지원된다.

 

올해 <문화도시 탐사단>5개의 권역(동부권, 서부권, 남부권, 북부권, 중심권)3인 내외로 팀을 구성하여 월별 동네 기록 활동을 진행하며 수집된 권역별 문화 콘텐츠를 모아 매거진을 발간하여 경주시 내 문화공간, 마을 쉼터, 예술의전당 등에 비치할 예정이다.

 

<문화도시 탐사단>422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경주 전역에서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11월 수료식을 마지막으로 매거진 배포와 함께 최종보고 및 결과에 대한 경험을 서로 공유하고 문화도시로서 자리매김을 위한 성과공유회를 가질 예정이다.

 

오는 11일부터 15일 오후 6시까지 경주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garts.kr) 및 경주문화도시 홈페이지https://gjcc.modoo.at/) 통해 모집공고를 확인할 수 있으며 모집요강 및 신청서 양식은 경주문화재단공지사항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