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년 역사문화도시 경주, 시민과 함께 문화와 예술의 미래를 열다.

(재)경주문화재단, 경주예술의전당

홍보·보도자료

홍보·보도자료

경주벚꽃축제, 벚꽃명당 인증샷 이벤트 열려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22-03-23
  • 조회수
    417

경주벚꽃축제, 벚꽃명당 인증샷 이벤트 열려

 

 

 경주의 숨은 벚꽃명당도 즐기고, 기념품도 받고!

3월 25일부터 4월 16일까지

 

 

‘2022 경주벚꽃축제벚꽃명당 인증샷 이벤트가 오는 325일부터 416일까지 진행한다.

 

경주문화재단은 지난 37일부터 20일까지 <숨은 벚꽃명당 찾기> 공모를 진행하였으며, 전국에서 총 72건의 공모가 접수되었고 그 중 8개 장소가 벚꽃명당으로 선정되었다.

 

벚꽃명당은 추천 건수와 벚꽃이 아름답게 피는 장소인지, 중심권역을 벗어난 장소인지 등을 고려하였으며 최종 선정된 8곳은 다음과 같다. 암곡동 벚꽃터널 남산동 서출지(산림환경연구원) 구황동 황룡사마루길 보문동 신라왕경숲(숲머리 선덕여왕길) 현곡면 용담정 산내면 화랑의 언덕 외동읍 영지호수 감포읍 감포정이다.

 

유명한 벚꽃명소 대릉원돌담길, 보문관광단지로 집중된 관광객 밀집도를 분산하고, 경주 곳곳으로 관광 수요를 확대하여 지역 경제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읍면 지역을 고르게 선정했다.

 

<벚꽃명당 인증샷 이벤트> 참여 방법은 전국 누구나 가능하며 선정된 벚꽃명당 중 마음에 드는 장소를 방문하고 인증샷을 개인 SNS에 업로드 후, 경주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이벤트 응모하기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인증샷을 업로드 할 때 필수 해시태그는 반드시 적어야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를 완료한 인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주벚꽃축제만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기념품은 경주의 감성을 담은 벚꽃꾸러미와 경주 유명 작가와 콜라보레이션한 한정판 벚꽃우산중 임의로 발송된다.

 

()경주문화재단 오기현 대표이사는 벚나무가 이미 움트고, 꽃망울을 맺으며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이번 주말부터 경주 벚꽃 개화가 시작될 것 같으니 경주가 준비한 벚꽃명당과 함께 안전한 벚꽃놀이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 확산세로 인해 비대면 자율관람으로 운영한다. 2022 경주벚꽃축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경주문화재단 홈페이지 (https://garts.kr) 또는 전화 054-777-5951~2로 확인할 수 있다.